Brand Accelerating, Performance Marketing, Brand Design&Contents
HANANO MACARON
Client / Defleur
#Redefine positioning, resources, persona
상세페이지 디자인, 노출 극대화, 퍼포먼스 마케팅, 오프라인 가게 노출
Strategy, Planner / Jaemoo Lee
Edit / Jaemoo Lee
Research, Statistics / Yongho Son
Performance marketing / Jaemoo Lee
Designer / Soohyun Park
ⓒ 2022 EZED + B/81 Design Co.
그것을 마카롱에 담아 표현해 내는 것.
EZED는 2030 여성들의 디저트로 많이 소비되고 있는 마카롱을 프리미엄으로 끌어올린 드플레르의 전환율 개선을 위한 상세페이지 기획/디자인과 네이버 플랫폼 노출 극대화, 브랜드 매출 증대를 위한 퍼포먼스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기존 시장의 마카롱들은 저렴한 가격과 형형색색의 색소들로 예쁘고 달콤한 뚱카롱이 공통적인 소구 포인트 였습니다. 그에 비해 하나노마카롱과 심층 인터뷰를 했을 때 하나노의 특장점은 스토리, 만드는 사람, 인공색소를 사용하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건강한 재료 였고 그를 바탕으로 기존의 2030 여성의 페르소나에서 조금 더 좁혀 임신한 상태에 있거나, 아이가 있는 분을 메인 페르소나로 변경했습니다. 또 쉐프님의 실제 성격에서 느껴지는 깐깐함과 마카롱을 대하는 고집을 메인 톤앤매너로 설정했습니다.
저희가 설정한 고객군들은 아이와 가족이 소비하는 디저트라 제품의 진정성, 재료, 제조과정 등을 꼼꼼하게 살피는 분들이고 그에 따라 ‘하나노마카롱’ 이라는 이름이 ‘하나’ 라는 대표 쉐프님의 아기 태명이라는 점, 내 아이를 먹이기 위해 만든 디저트 라는 점을 살려 초반 스토리를 강화하였고 그에 맞춰 기존 마카롱들이 화려한 색상, 사이즈에 집중했다면 하나노마카롱은 ‘까다로운 고집' 이라는 카피 아래 제조과정, 인공색소를 사용하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신선한 재료, 위생적인 제조 환경 등을 담아냈습니다.
상세페이지 개선 후 네이버 플랫폼 노출 극대화를 위한 데이터 컨설팅 및 퍼포먼스 마케팅을 집행했고, 그 결과 네이버 매체 기준 노출되지 않던 상태에서 마카롱 5위(월 검색량 121,000회), 뚱카롱 8위(월 검색량 9,970회), 수제마카롱 6위(월 검색량 2,920회)로 네이버 노출이 상승되었고, 페이지 내 전환율은 1.5% → 7.6%로 약 500% 가량 개선되었으며, 월별 매출은 약 900% 가량 개선되었습니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