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formance Marketing
PRETTICA
Client / sellervision
#Redefine positioning, resources, Market
상세페이지 디자인, 퍼포먼스 마케팅, 브랜드 전략설립
Strategy, Planner / Jaemoo Lee
Edit / Jaemoo Lee
Research, Statistics / Seonhaeng Lee
Performance marketing / Seonhaeng Lee
Designer / Seonhaeng Lee
ⓒ 2022 EZED + B/81 Design Co.
EZED는 2065+ 전체 연령대의 여성들이 원하는 쥬얼리 중, 핸드메이드로 차별화된 디자인과 분위기를 갖는 프레티카의 전환율 개선을 위해 인스타그램, 네이버, 구글 등 플랫폼 별 노출을 극대화하고 퍼포먼스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현재 시장은 다양한 셀럽&스타들이 착용한 제품이나 비싸고 유명한 브랜드의 제품을 경험하는 것이 공통적인 소구포인트였습니다.
그러나 프레티카는 1) 전문 디자이너분들이 개성적인 디자인을 구상하고 모든 제품을 핸드메이드로 만들어 제품 별 고퀄리티의 품질을 고객에게 줄 수 있는 브랜드라는 점, 2) 신사동 가로수길 및 잠실 롯데 월드몰점에 입점할 만큼 탄탄한 제품력이 있다는 점에 주목했습니다. 광고 소재에서 위와 같은 장점이 어필 될 수 있도록 녹여내여 광고를 집행했습니다. 또한 프레티카만의 분위기를 살려 브랜드 톤앤매너를 설정하고 고객들이 브랜드 경험을 더욱 깊게 각인 시킬 수 있도록 진행했습니다.
나만의 차별화 된 악세사리를 갖고 싶어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인지시키고 핸드메이드라는 프레티카만의 강점을 강조하였습니다. 다양한 제품들을 넓은 타겟에게 노출시키며 A/B 테스팅을 통해 유효한 타겟과 제품을 찾아 최적화를 진행하며 신규고객 및 진성고객을 계속해서 확장시키며 브랜드 규모 확장에 성공했습니다.
최초 FB/IG을 시작으로 네이버 검색 광고, Google 등 지면을 확장하며 퍼포먼스 마케팅을 집행했고, 그 결과 홈페이지 통계 11월 시작부터 6월 기준 월 매출액이 310% 증가하였고 ROAS 최대 281%를 달성했습니다.